2011년 3월 18일 금요일

SF와 판타지를 함께 즐긴다, 베르카닉스


자유로운 클래스 변경, 육해공에서 벌어지는 전투, PDA 이용한 퀘스트 안내 특징
㈜초이락게임즈(대표 장원봉)는 게임포털 ‘놀토’에서 서비스하는 SFantasy MMORPG ‘베르카닉스(BERKANIX)’ 2차 CBT를 2월 25일부터 3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는 신규 클래스 6종 , SF영화풍 비행 바이크와 부스터 가속 모드가 도입됐다. 또한 새로운 탐험의 장소인 인스턴트 던전과 고레벨 전용 필드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엔진 최적화를 통해 더욱 나은 그래픽을 선보이며, 1차 CBT에서 제기된 유저의견을 반영했다.


하이브리드 클래스 시스템

베르카닉스에는 무기, 복장, 염색체 지도의 조건에 따라 캐릭터 클래스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하이브리드(Hybrid) 시스템이 있다. 능력치/스킬/인터페이스/퀘스트와 같은 콘텐츠가 아이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템 중요도가 높은 편이다. 캐릭터는 장비와 염색체 지도 변경을 통해 지역 특성 및 소/중규모 전투(전장, 배틀모드)에 따라 클래스를 바꿀 수 있다. 이런 시스템이기에 장비 착용 유무에는 오직 레벨 제한만이 있다.

2차 CBT에서는 커스터마이즈 콘텐츠 강화를 통해 6개까지의 캐릭터 스타일이 가능하다. 1차CBT에서 선보인 ‘카오스 브레이커’, ‘워 브링어’, ‘블러드 하운드’, ‘사이킥 리퍼’에 ‘다크 스토커’, ‘소울 세이버’가 추가되었다. 전투 상황에 따라 6가지 클래스 스타일을 바꿔 가면서 대응할 수도 있다.

-  카오스 브레이커

575*405 (+)
< 근접 공격 전문가 '카오스 브레이커' >

양손 무기인 검, 도끼, 둔기를 사용하는 ‘카오스 브레이커’는 근접전에 강하여 필드 준 보스 크리쳐와 1:1 대결을 해도 능히 상대할 수 있는 근접 공격의 스페셜 리스트다. 공격과 이동 속도가 다소 느린 편이지만, 치명적인 물리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이 이를 상쇄한다.

- 워 브링어

575*405 (+)
< 파티 방어 담당 '워 브링어' >

주로 탱커의 역할을 담당하는 ‘워 브링어’는 파티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조력자다. 탁월한 방어력을 지니고 있는 클래스며, 높은 체력과 막강한 방어력으로 파티의 안전을 책임진다. 무기로는 한손무기와 방패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한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 블러드 하운드

575*405 (+)
< 원거리 지원형 클래스 '블러드 하운드' >

‘블러드 하운드’는 라이플을 이용한 원거리 화력 담당 클래스다. 긴 사거리를 이용한 사격 공격에 특화되어 있어 근접공격보다는 원거리에 적합하다. 높은 숙련도와 조작을 요구하지만, 긴 사거리가 강점이기에 ‘PvP’시 최종 클래스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베르카닉스에는 PK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배틀모드’가 있어, ‘블러드 하운드’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 다크 스토커

575*405 (+)
< 기습, 암살형 클래스 '다크 스토커' >

또 다른 PvP 스페셜리스트 ‘다크 스토커’는 기습공격에 능하며, 은신술 ‘클로킹’으로 적을 교란시킬 수 있는 클래스다. 민첩성과 체력을 바탕으로 한 화력을 통해, 1:1 PvP에 최적화됐다. 다크 스토커는 연속 크리티컬, 적의 공격을 무마시킬 수 있는 회피, 다양한 스킬 운용이 특징으로,  ‘블러드 하운드’와 대등하게 상대할 수 있는 유일한 클래스다.

- 사이킥 리퍼

575*405 (+)
< 파티 최적화 클래스 '사이킥 리퍼' >

‘사이킥 리퍼’는 강력한 영마력과 빠른 캐스팅을 지닌 클래스로, 강력한 대미지와 범위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영마력 특화 무기인 증폭기와 지팡이를 이용하면 파티 대전시 데미지 딜러 역할이 가능하며, 회복 마법과 공격 마법을 혼합 사용할 수도 있기에 솔로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속성 마법으로 다양한 옵션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체력, 방어력, 회피력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비교적 낮아 플레이에 유의해야 한다.

- 소울 세이버

575*405 (+)
< 치유 스킬 특화 클래스 '소울 세이버' >

회복의 영마력을 발휘, 아군을 회복하고 강화시키는 ‘회복’ 스타일
다수의 치유 스킬을 보유한 ‘소울 세이버’는 힐러와 보조 딜러 역할을 맡는 클래스다. 회복 마법 외에도 체력과 영마력을 빠르게 회복시키거나 회복량을 증가 시킬 수 있는 기술로 파티 플레이 및 광범위한 전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투와 이동수단

575*405 (+)
< 스왑 시스템을 통해 다이나믹한 전투가 가능 >

베르카닉스에는 적과의 거리에 따라 근거리/원거리 무기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왑 시스템이 있다. 또한 상황에 따라 방어, 회피, 강타, 연타와 같은 액션이 발생하며 스킬 사용에 시전 시간이 없어 다이나믹한 전투가 가능하다.

575*405 (+)
< 이동수단 '바이크'의 모습 >

1차 CBT에서 선보인 부스터에는 ‘가속 모드’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공중에서 더욱 빠른 이동이 가능해지며, 그래픽적으로도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새 이동수단 바이크가 선보인다. SF요소에 걸맞게 디자인된 바이크는 저레벨에 획득할 수 있어, 초반 플레이에 큰 도움이 된다.

퀘스트 도우미 시스템

575*405 (+)
< 퀘스트 도우미를 통해 편리한 진행이 가능하다 > 

PDA와 퀘스트 도우미 시스템을 이용하면 NPC를 찾는 것 같은 퀘스트 수행 중 느끼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 퀘스트 도우미는 퀘스트 정보들을 스타워즈의 한 장면 같은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전달하며, 이를 통해 퀘스트 진행이 보다 쉬워지며, SF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또한 세계관 및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가상 현실 스타일 튜토리얼 모드를 제공한다. 튜토리얼은 여러 단계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모든 튜토리얼을 완료했다면 한 명의 용사 몫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배틀 모드 개편, 필드와 던전 추가

575*405 (+)
< 위험표시 기능 사용 화면 >

1차 CBT에서 공개된 배틀 모드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상대방 위치, 거리간격 및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위험표시 기능이 상황에 따라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배틀 모드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575*405 (+)
< 바람의 협곡 스크린샷 >

2차 CBT에서는 45레벨까지 즐길 거리들이 공개된다. 새로운 필드 ‘바람의 협곡’은 본격적인 육/해/공 전투가 펼쳐지는 황량한 사막으로, 풍경 감상만 하다가는 십중팔구 차가운 바닥에 누워버리게 하는 크리쳐들이 있는 곳이다.

575*405 (+)
< 회색 수액 제단 스크린샷 >

인스턴스 던전 ‘회색 수액 제단’은 뜨거운 화염에 뒤덮인 지옥을 연상케 하는 동굴 형태의 던전으로 붉은 암석들로 가득 찬 동굴을 탐험하며 숨겨진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곳에는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해, 보스전의 재미와 노력의 대가를 충족시켜 줄 전망이다.

이외에 육/해/공을 넘나들며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전투를 벌일 수 있는 3차원 전투 시스템, 펫과 보조회복 역할을 동시에 담당하는 프로브와 같은 특징이 있다. 또한 단기간에 최고 레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 진행을 빠르게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